#푸드 [시서스, 너 좀 짱인듯?]

레드피피 2020-08-04 00:00:00

3대천왕
3대천왕

다이어트 식품에 대한 인기는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세계 건강 푸드는 물론 다양한 방송 채널로 통해 소개되는 다이어트 관련 식품 효능 또한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다.

그 중 오늘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시서스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 방법까지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채널A
채널A

시서스 넌 누구니?

시서스는 열대 아시아와 아프리카 등에서 자라는 포도과 식물로 건조하고 습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는 강한 생명력이 특징이다. 이러한 시서스의 공식 명칭은 ‘시서스 쿼드랑굴라리스'라 불린다. 시서스는 고대 인도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 약용식물로 등재될 만큼 예로부터 몸에 좋은 효과로 각광받고 있다.

이 시서스에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영양소들이 지방흡수를 방해하는 역할한다는 것이 해외에서 이미 밝혀지면서 다이어트 식품의 소재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알짜왕
알짜왕
채널A
채널A

시서스 효능은?

시서스 추출물은 췌장 리파아제 저해활성을 증가시키고 음식으로 섭취되는 지방의 소화를 감소시켜 지방 흡수 및 지방세포 내 합성과 축적을 억제한다. 이 때문에 체내의 체지방량을 줄여준다.

또한, 시서스는 음식 섭취량을 감소시키고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렙틴'이라는 식욕조절 호르몬이 들어있으며, 지방분해에 아주 효과적인 '아딕포넥틱'라는 호르몬도 지니고 있다. 이러한 시서스의 효능은 태워 지방 세포 사이즈를 감소시키는 것에 있다.

#푸드 [시서스, 너 좀 짱인듯?]
아빠 어디가

시서스 효능도 좋지만 부작용 주의해야!

여러 효능으로 각광받고 있는 시서스지만 주의하지 않고 섭취할 시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시서스에는 △계란 △콩 △생선 △밀 △조개 △견과류 △우유 △땅콩에 함유된 성분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이러한 식품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섭취를 피해야 한다.

더불어 영유아 및 임산부, 수유 중인 사람, 건강상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한 후에 섭취하는 것이 현명하다.

만물상
만물상

시서스 간단하고 다양하게 먹는방법

최근 시서스 효능이 많이 알려지면서 시서스 파는곳에도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시서스는 △시서스 환 △시서스 차 △시서스 추출물 △시서스 분말 △시서스 가루 등 시중에서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이에 따라 본인의 입맛에 맞게 구입해 간편하게 복용하면 된다. 특히, 시서스분말가루를 따뜻한 물에 풀어 시서스차로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고, 음식이나 각종 샐러드 위에 시서스분말가루를 조금씩 뿌려 먹거나 다이어트 해독주스를 만들 때 시서스분말가루를 넣는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