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아보카도! 피부에 양보하세요]

레드피피 2020-08-05 00:00:00

픽사베이
픽사베이

가장 영양이 풍부한 과일로 손꼽히는 아보카도. 짙은 녹색의 껍질을 벗겨내면 부드러운 과육이 입맛을 당긴다. 맛있는데다 영양이 풍부한 아보카도는 심지어 피부에도 좋다! 아보카도로 예뻐지는 방법을 알아보자.

 

쉐이빙 크림

뷰티인사이드
뷰티인사이드

시중에서 구입 가능한 쉐이빙 크림에는 화학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아보카도는 비타민 A와 E가 들어 있어 피부를 부드럽게 해준다. 잘 익은 아보카도 1개를 껍질을 벗긴 후 반으로 나눠 씨를 제거한다. 과육을 잘 으깬 뒤 면도 전, 피부에 바른다. 남은 과육은 냉장보관한다.

 

립밤

블랙
블랙

입술 피부는 매우 얇아서 주름이 쉽게 생긴다. 아보카도에는 올레산이 함유되어 있어 입술을 부드럽고 탄력 있게 만든다. 잘 익은 아보카도 1/2개와 올리브유 1작은술을 섞는다. 입술과 주변 부위에 바르고 25분간 그대로 둔 뒤 따뜻한 물로 헹군다. 일주일에 두 번 반복하면 효과적이다.

 

튼살 완화

픽사베이
픽사베이

빨갛고 하얗게 생긴 튼살도 아보카도로 옅게 만들 수 있다. 비타민C와 E가 있어 피부를 팽팽하게 한다. 아보카도 1개, 아몬드오일 2작은술을 골고루 섞은 뒤 손끝으로 해당 부위에 바르고 마사지한다. 35분 후에 따뜻한 물로 헹군다. 일주일에 2~3회 반복하면 좋다.

 

다크서클 케어

동상이몽 너는 내운명
동상이몽 너는 내운명

혈액순환이 잘 안될 경우 눈 밑에 다크서클이 생긴다. 피부를 더 칙칙하고 노안으로보이는 주범 중 하나다. 아보카도의 비타민 A, D, C, B-3는 이러한 문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 1/2개 과육과 오이 슬라이스한 것 4개를 믹서로 간다. 냉장고에 1시간 보관해 차게 식힌 뒤 눈에 발라 25분 뒤에 씻어낸다. 들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헤어팩

전지적참견시점
전지적참견시점

비타민과 지방산 덕분에 모발을 풍성하게 해주고 부드럽게 가꿔줄 수 있다. 아보카도 1개 과육 부분과 아몬드오일 2작은술, 소금 1작은술을 잘 섞은 뒤 모발에 바르고 마사지한다. 모발 전체에 잘 펴바른 뒤 25분 뒤에 따뜻한 물로 헹군다. 일주일에 3번 반복하면 효과적이다.

 

풋스크럽

픽사베이
픽사베이

발뒤꿈치가 갈라지고 각질이 많이 쌓였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해보자. 아보카도 1/2개 과육과 소금・설탕 1작은술씩, 오렌지에센셜오일 2방울을 섞는다. 목욕 후 이를 발뒤꿈치에 문질러 마사지한 후 10~15분 후에 헹궈내고 양말을 신는다. 다음날이면 몰라보게 발이 부드러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일주일에 2회 반복하자.

 

클렌징

슈퍼맨이돌아왔다
슈퍼맨이돌아왔다

간단하게 피부 메이크업만 한 날엔 아보카도 클렌저로 대체해보자. 비타민과 지방산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아보카도 과육과 아보카도 오일을 1작은술씩 섞은 뒤 얼굴에 발라 5분간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물로 깨끗이 헹궈내면 된다.

 

각질제거

픽사베이
픽사베이

아보카도는 니아신과 비타민E가 함유돼 있어 각질제거에 효과적이다. 아보카드 1개, 오트밀가루 2작은술, 꿀 1작은술을 섞어 피부에 바른다. 동그랗게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 뒤 10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따뜻한 물로 헹군다. 일주일에 1회 한다.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