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레몬밤 다이어트 모르는 사람?]

레드피피 2020-08-11 00:00:00

시큼함의 대명사 레몬의 향을 가진 허브가 있다. 레몬밤이라 불리는 이유는 레몬의 잎이기 때문이 아니라 향이 레몬향이랑 비슷하기 때문이다.

많은 건강프로그램에 화제가 되고 있다. 레몬밤은 유럽에서 생명연장의 불로장생의 묘약이라 알려져 있다. 이러한 레몬밤은 안정의 역할과 박테리아로를 막는 성분 덕분에 약초로 오래 활용돼 왔지만 체중감량에도 효과적이라 알려지면서 레몬밤을 통한 다이어트 방법이 있다.

또한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는레몬밤에 대해 알아봤다.

내몸사용설명서
내몸사용설명서

레몬밤다이어트

유럽에서 자라나기 시작한 레몬밤은 빨라진 심장의 속도를 낮춰 신경을 안정시키고 혈압을 떨어뜨리는 약재로 인정받아왔다.

뿐만 아니라 레몬밤이 중성지방 합성을 억제해 내장지방의 신규생성 및 축적을 예방해 다이어트와 관련해 다양한 사람들에게 관심받고 있다.

#건강 [레몬밤 다이어트 모르는 사람?]
천기누설

레몬밤 다이어트가 효과적인 이유는 로즈마린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로즈마린산은 지방세포의 크기가 커지는 것을 방지하고 지방세포가 살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체지방 크기를 줄여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이런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이 레몬밤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건강 [레몬밤 다이어트 모르는 사람?]
내몸사용설명서

집에서 레몬밤 키우는 방법

매년 여름이나 가을에 기승을 부리는 모기를 레몬밤을 사용해서 예방할 수 있다. 해충퇴치 효과까지 있는 레몬밤을 키워보자. 레몬밤이 해충 퇴치가 가능한 이유는 시트로넬랄이 함유돼있기 때문이고, 베란다나 현관에 두기 좋다. 레몬밤잎을 비벼 즙을 피부에 바르면 모기에 물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그외에도 또다른 효능은 독성을 소유하고 있는 벌레에게 물렸을 때 독을 해독하는 작용을 하며, 우울증, 신경성 두통, 고혈압 등에도 도움을 주고, 노화방지, 피부염 및 생리통 완화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다.

만물상
만물상

레몬밤, 다이어트 효과 보려면?

레몬밤 먹는 방법은 대개 레몬밤 분말가루를 활용해 차로 마신다. 레몬밤 다이어트 제대로 하는 법은 성분이 농축된 것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물 1.5L에 레몬밤 분말 가루 한 큰술을 넣어 마시면 된다. 또한, 생 레몬밤을 샐러드나 부재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 먹을 수도 있다.

단, 레몬밤을 과다섭취할 경우 구토, 속쓰림, 탈수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고 허브이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두드러기, 간지러움증 등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아울러, 임신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은 레몬밤에 대한 안전성이 알려지지 않았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