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잠이 쏟아지는 숙면법]

레드피피 2020-08-12 00:00:00

현대 생활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문제는 수면 부족과 불면증이다. 스마트 기기 앞에서 점점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스마트 기기에 심각하게 의존하고 있다. 심지어 집으로 일거리를 가져오기도 한다.

하지만 이는 결과적으로 숙면을 방해하고 있다. 이에 잠이 쏟아지는 숙면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알아보자. 

숙면 이끌어 줄 '잠대장' 5선

10센치 매트리스 뮤직비디오
10센치 매트리스 뮤직비디오

자기만의 매트리스 고르기

매트리스는 스프링, 라텍스, 메모리폼이 있다. 일반적으로 스프링 매트리스가 저렴하지만 브랜드나 질에 따라 스프링 매트리스 가격도 다양하다. 

스프링 매트리스는 판 위에 스프링과 내장재를 넣고 매트리스 커버로 봉합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탄성력과 지지력이 좋다. 라텍스는 탄성 고무로 천연 고무 경우는 향균성도 좋고 탄성도 훌륭하다. 락테스는 특히 안락함이 강점이다.

메모리폼은 NASA에서 우주항공용으로 개발했다. 형태를 기억하고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는 성질로 라텍스랑 비슷하지만, 메모리폼은 사람이 만든 물질이라 라텍스보다는 수명이 짧다. 

아는 형님
아는 형님
아는 형님
아는 형님

청결한 공기 유지

숙면을 방해하는 또 다른 요소는 바로 대기 오염이다. 방이 육안으로는 깨끗해 보일지라도,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 공기 및 기타 분자들이 전반적인 숙면을 방해할 수 있다. 수면 환경에서 발견되는 독소 및 유해 화학 물질을 제거하여 건강을 유지하고 쉽게 호흡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자. 

사람이 좋다
사람이 좋다
사람이 좋다
사람이 좋다

꿀잠 플레이 송 저장하기
백색소음이 집중도에 도움이 되듯이 요즘은 유튜브를 통해서 쉽게 잠이 들 수 있께 해주는 다양한 수면유도음악리스트 동영상이 인기이다. 다양한 클래식은 물론 빗소리, 바람소리, 바닷소리 등 자연의 소리를 담은 수면유도음악도 있으며, 초음파를 담아 수면에 도움을 주도록 하는 동영상도 많다. 

 
드라마 남자친구
드라마 남자친구

나만의 베개 고르기

높은 베개는 목 건강은 물론 불면증 원인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한다. 이에 자신에게 최적화된 베개를 고르는 것이 가장 좋다. 11cm의 높이가 가장 적당하며, 목 선을 따라 부드럽게 감싸는 디자인이 좋다.  옆으로 누워도 수평은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너무 부드럽거나 딱딱한 재질은 피하도록 한다. 또 깃털이나 솜 베개는 안락하지만 지나치게 푹신해서 목이 처지는 경향이 있어서 곡선을 유지하는데 좋지 않다. 메모리폼이나 라텍스 계열 소재를 참고하면 좋다. 

유튜브 핫터뷰
유튜브 핫터뷰

편안한 향 뿌리기

마지막으로 숙면이 방해받는 이유는 아마 편안하게 쉬는 것이 어려워서 일지도 모른다. 숙면에 항상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는 아로마 테라피가 최고의 해결책이다. 침실에 에센셜 오일 디퓨저를 설치하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된다. 

그러나 휴식 이외에도 라벤더나 페퍼민트와 같은 에센셜 오일은 코 막힘, 불면증 및 스트레스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