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혼자 가기 좋은 '후쿠오카 여행'

레드피피 2020-07-23 00:00:00

최근 가장 핫한 일본 여행지를 꼽으라면 단연 '후쿠오카'를 떠오르기 쉽다. 후쿠오카는 한국에서 약 1시간 15분의 짧은 비행거리로 닿을 수 있어 가족과 함께하는 해외여행이나 나 홀로 떠나는 해외여행지로도 인기가 높다.

출처 giphy
출처 giphy

이에 피로가 싹 날아가는 온천과 일본 전통 라멘으로 유명한 일본 후쿠오카의 여행명소는 물론 후쿠오카 맛집까지 소개한다.

출처 giphy
출처 giphy

후쿠오카 날씨와 교통수단

출처 _sowee 인스타그램
출처 _sowee 인스타그램

후쿠오카는 일본 규슈의 북단에 위치해 있어 연중 온화한 기후를 자랑하고 있다. 때문에 여름휴가 일본여행은 물론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 내내 여행하기 좋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텐진역, 하카타역 등 시내까지 택시나 지하철, 버스로 다닐 수 있으며 대부분은 버스를 탄다. 이 밖에 후쿠오카는 부산 국제항에서 배로 갈 수 있는 일본 여행지이기도 하다.

후쿠오카 여행코스

출처 dolchae._.latte 인스타그램
출처 dolchae._.latte 인스타그램

후쿠오카 여행코스로 인기 있는 관광지는 ▲모모치해변 ▲후쿠오카 타워 ▲유후인 ▲다자이후 등이 있다. 이 밖에 ▲오호리 공원 ▲우미노나카미치 해변공원 ▲아크로스 후쿠오카 ▲캐널시티 하키타 ▲구시다 신사 ▲디자이후멘만구 ▲호크스 타운 ▲마리존 ▲베이사이드 플레이스 ▲후쿠오카시 미술관 등도 후쿠오카 여행코스로 인기가 높다. 그 중에서도 오이타현에 위치한 유후인은 조용한 시골마을로 버스를 이용하면 후쿠오카시에서 대략 2시간 정도 소요돼 3박 4일 일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유후인을 방문하는 것도 추천한다.

후쿠오카 맛집과 쇼핑명소

출처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출처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후쿠오카의 명물은 바로 하카타 라멘. 후쿠오카 하카타 지역에서 시작한 라멘으로, 돼지뼈를 우려낸 국물로 만드는 하카타식 특유의 돈코츠 라멘이다. 후쿠오카에는 이 하카타 라멘을 판매하는 라멘집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하카타 라멘말고도 숯불에 구워먹는 야끼니꾸 등 색다른 맛집들이 즐비해있다.

출처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출처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일본 쇼핑명소를 추천한다면 '후쿠오카 커낼시티'가 제격이다. 일본여행 쇼핑리스트를 꾸리기 좋은 후쿠오카 커낼시티는 후쿠오카 하카타역 근처에 위치해 후쿠오카 감성을 물씬 풍기고 있다. '도시 극장'컨셉으로 1996년 개장한 커낼시티는 분수 쇼 등의 다양한 공연과, 극장, 일본 3대 라멘 등도 만나볼 수 있어 다양한 테마의 여행을 경험하기에 적합하다. 이 밖에 텐진역에 자리한 파르코 백화점도 일본에서 유명한 쇼핑명소로 알려져있다.

일본 후쿠오카의 골프여행

출처 giphy
출처 giphy

연중 기후가 따뜻한 후쿠오카는 골프여행을 만끽하기에 제격이다. 후쿠오카 주변에 자리한 골프장은 후쿠오카 공항으로부터 조금 떨어져 있어 혼잡한 도시여행을 꺼려하고, 자연으로부터 라운딩을 만끽하며 여유를 찾으려는 골퍼들의 목적에 딱 맞아 최근 인기 ‘일본골프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