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눈 아파? 아로니아 먹어]

레드피피 2020-08-14 00:00:00

최근 건강과 체중감량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아로니아'라고 불리는 열매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많은사람들이 보기에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마치 블루베리 처럼 생겼는데 제품으로 출시된 아로니아 즙과 분말로 많은 사람들이 본적이 있어 그 효능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천연 눈 영양제, 베리의 제왕, 왕의 열매 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리는데 그정도로 그 효능이 엄청나다. 

미라클푸드
미라클푸드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를 꾸준히 먹게되면 다이어트와 건강을 얻고 변비와 눈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다양한 질병을 앓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좋은 음식이다. 

그러면 미용과 건강을 동시에 잡아주는 베리의 제왕 아로니아의 효능과 부작용, 아로니아 먹는 법을 소개한다.아로니아의 모양을 살펴보면 블루베리와 비슷하게 생겼다. 이렇게 떫은 맛이 특징인 아로니아는 블루베리와 모양은 물론 블루베리 처럼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천기누설
천기누설

먼저 아로니아 효능은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블루베리에도 있는데, 이것이 블루베리보다 아로니아에 4배나 더 풍부하다. 아로니아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우리몸의 활성 산소를 막아 몸 속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다. 

활성산소는 산소가 너무 많이 생겨 산화작용을 하는 것이다. 이 활성산소가 몸 속에서 많이 생성되면 우리 몸의 세포가 노화되는 것이다. 이때 아로니아를 먹으면 우리눈을 괴롭히는 안구건조의 완화와 생리불순, 자궁근종, 생리통 등 여성 질환에 좋다. 

천기누설
천기누설

아로니아 다이어트 효능
그리고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살 빼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생 이렇게 떫은 맛이 특징인 아로니아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를 하다 생긴 변비를 없애주는 식품이기도 하다. 

또 아로니아 원액 효능은 강한 항산화 효과로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또한 아로니아의 효능으로는 눈 피로 회복, 각종 염증 완화에 좋다.

내몸플러스
내몸플러스

아로니아 먹는 방법
건강에 좋은 아로니아의 경우 단맛과 신맛 떫은맛이 이것들의 맛을 다같이 느낄 수 있는 열매라서 수확한지 얼마 안된 아로니아보다는, 아로니아 분말, 냉동 아로니아, 후숙 된 아로니아 등으로 먹는것이 좋다. 

다른방법으로 아로니아 우유가 있는데 만드는 방법은 냉동 아로니아와 분말을 함께 넣은 후 우유, 꿀을 넣고 믹서에 갈면 끝. 

천기누설
천기누설

아니면 시중에 판매되는 아로니아 분말은 요거트에 섞어서 먹기도 하고 바나나, 시럽, 우유 등과 섞어서 먹어도 된다. 

생 아로니아 먹는 방법은 껍질째 먹어야 좋다. 아로니아 분말도 아로니아를 통째로 함께 갈아낸 분말이 영양분이 풍부할 가능성이 높다.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