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 [영양가 높은 과일은?]

레드피피 2020-08-28 00:00:00

과일은 최고의 간식이다. 
천연 당이 함유되어 있고 건강상 주는 혜택도 놀랍다.

 

 

하지만 과일에는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다. 일부 과일은 탄수화물 섭취량을 조절하거나 체중을 줄이려는 사람에게 문제가 될 수 있다. 

과일에는 영양분과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다. 탄수화물 함유량이 적은 과일을 섭취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영양학 전문가들은 단백질이나 건강한 지방이 함유된 과일을 주로 추천한다.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폭식이나 인슐린 상승과 같은 각종 체중 감량 프로그램으로 인한 부정적 영향을 줄이기 때문이다. 

과일은 즙으로 만들거나 건조된 것보다 통째로 먹는 것이 섬유질과 수분 섭취에 효과적이다. 아래에 최고의 저탄수화물 과일 목록을 소개한다.


1. 수박

픽사베이
픽사베이

 

여름 과일은 탄수화물 함량이 가장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박은 비타민A가 풍부하고 수분 함량도 높다. 수박을 먹으면 더 적은 칼로리에도 포만감을 쉽게 느낄 것이다. 심지어 수박 껍질에도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2. 베리 종류

딸기와 같은 베리 종류는 크기가 작지만 영양분이 풍부하고 탄수화물은 적다. 살구나 체리보다 작은 씨앗이 특징이다. 베리에서 발견되는 식물영양소는 많은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딸기

#효능 [영양가 높은 과일은?]
픽사베이

딸기는 훌륭한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다. 항산화제는 활성산소와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물질이다. 또한 피부 건강과 신체의 면역 체계를 돕는 비타민C도 들어있다. 

빨갛게 빛나는 과육에 밝은 초록색의 줄기가 붙어있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야생 나무딸기는 수천 년간 사랑 받아온 과일이다. 외형은 아주 작은 뇌 모양처럼 생겼고 실제로 뇌 건강에도 좋다. 

연구에 따르면 베리에는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노화에 따른 인지력 감소 예방에 도움이 된다.

 


-블랙베리

#효능 [영양가 높은 과일은?]
픽사베이

블랙베리는 소화를 돕는 섬유질이 매우 풍부한 검은색 과일이다. 콜라겐과 뼈 건강에 필수적인 망간도 들어있다.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는 다양한 필수영양소로 채워져 있다.

특히 항염증 물질인 안토시아닌으로 유명하다. 또한 섬유소, 칼륨, 망간, 칼슘의 좋은 공급원으로 혈압을 낮춰준다.

 

 

3. 아보카도

#효능 [영양가 높은 과일은?]
픽사베이

 

악어 배(Alligator pear)라고도 알려진 아보카도는 탄수화물이 적고 다른 영양소가 풍부히 들어있다. 적당량 먹을 경우 심장에 좋은 불포화지방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 아보카도는 샐러드나 햄버거 토핑, 삶은 달걀과도 잘 어울리는 식재료다.

 

 

4. 복숭아

#효능 [영양가 높은 과일은?]
픽사베이

 

심지어 가장 달콤한 복숭아에도 탄수화물이 적게 함유되어 있다. 헬스라인에 따르면 복숭아는 심장 건강에 좋다. 신경과 세포가 기능하도록 도와주는 비타민C, 섬유질, 콜린을 함유하고 있다. 코티지치즈를 곁들이면 맛있고 영양가 있는 간식이 완성된다.

 

5. 오렌지

#효능 [영양가 높은 과일은?]
픽사베이

오렌지에도 건강에 좋은 영양분이 많다. 풍부한 항산화제가 면역계를 증진시키고 암을 퇴치하며, 심장 건강을 돕고, 피부를 빛나게 한다. 오렌지 껍질에도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B가 들어있다. 

쓴맛을 느끼지 않고 영양분을 섭취하려면 껍질을 벗기고 하얀 과육만 섭취한다. 즙을 내서 먹기보다 통째로 먹는 편이 오렌지의 풍부한 섬유질을 섭취하는 더 나은 방법이다.

 

 

6. 올리브

#효능 [영양가 높은 과일은?]
픽사베이

 

올리브는 핵과에 속하며 이는 열매 안에 딱딱한 씨앗이 들어있다는 걸 의미한다. 올리브는 항산화제와 비타민E가 풍부해 염증과 암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심장 건강에도 좋다. 녹색 올리브와 검정색 올리브는 성숙도만 다르다. 올리브는 검게 성숙되면 수확한다. 

영양학적으로 녹색과 검정색 올리브 모두 우수하다. 가능하면 신선한 제품을 선택하되, 통조림에는 과일 색을 유지하기 위해 글루콘산제일철을 첨가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