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정국도 즐겨쓰는 호호바 오일이 뭔데?]

레드피피 2020-09-03 00:00:00

인기 아이돌 방탄소년단의 멤버 정국이 쓴다고 해 화제가 된 것이 있다. 바로 '호호바 오일'이다. 최근 여러 건강프로그램에서 호호바오일에 대해 다뤄지면서 호호바오일이 피부에 좋다는 것이 알려졌다 

네이버 V 라이브
네이버 V 라이브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호호바오일 파는곳, 호호바오일 추천 등에 주목하고 있다. 이에 호호바오일의 효능 및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프리한마켓10
프리한마켓10


호호바 오일이 뭐길래?

호호바오일은 아리조나, 캘리포니아 등에서 자라는 호호바나무의 열매 씨를 압착해 추출한 식물성 오일로 비타민을 비롯해 오메가 6와 오메가 9 등을 풍부하게 담고 있다. 

때문에 호호바오일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다양한 영양분이 피부에 침투하여 피부 보습과 피지를 조절해주고 피부에 침투할 수 있는 박테리아 균의 형성을 억제하는 데 탁월하다.
 

호호바 오일 효능
프리한마켓10
프리한마켓10

또한, 과도한 피지형성으로 나타날 수 있는 여드름을 비롯해 블랙헤드 및 화이트헤드를 관리해주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무너진 피부 장벽을 되찾아주고 항균작용이 탁월하다.

프리한마켓10
프리한마켓10

△건선 △습진 △여드름 등의 피부건강과 △비듬성 두피 △지루성 두피 등의 염증을 완화시킨다. 때문에 호호바오일은 피부건강은 물론 두피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호호바 오일 사용방법
나는 몸신이다
나는 몸신이다

호호바오일은 사용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호호바오일이나 호호바오일 미스트를 통해 얼굴피부를 관리하는 것이다. 더불어 화장을 지울 때 각종 클렌징 제품에 호호바오일을 첨가해 세안해주면 모공 안까지 깨끗하게 노폐물을 없앨 수 있다. 

이 밖에도 모발이 건조할 때 샴푸나 린스 등에 호호바오일을 섞거나 헤어팩으로 활용할 경우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호호바 오일 부작용
프리한마켓10
프리한마켓10


모든 피부타입에 적합한 호호바 오일이지만 개개인의 체질에 따라서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피부가 예민한 경우 빨갛게 달아오르거나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호호바오일을 처음 사용한다면 팔목 안 쪽 등에 미리 테스트 해 본 후 얼굴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체질에 맞지 않아 알레르기가 올라온 경우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전문 피부과 의사에게 진단받는 것이 좋다. 또 1-2방울 정도의 적정량을 지키는 것이 바람직하다.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