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 [레드마카 효능? 천연 영양소!]

레드피피 2020-09-04 00:00:00

마카는 페루에서 나는 뿌리식물로, 기원전 16세기부터 안데스 산맥에서 재배됐다. 특히 레드마카는 안데스산맥의 척박한 토지에서 길러져 그만큼 자생력이 강하다.
 

건강의품격
건강의품격

마카는 뿌리의 색에 따라 다르게 분류된다. 일반적으로 노란색, 빨간색, 검은색이 있고 맛이 다 다르다. 노란색에는 비타민A가 많아 우리 몸의 독소를 제거하고 활력을 준다. 검은색은 철분과 칼슘이 풍부하며 보라색은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다. 

또한 빨간색에는 사포닌과 아미노산, 미네랄이 많다. 그 중 가장 인기있는 마카는 레드마카다. △레드마카 효능 △레드마카 부작용 △레드마카 먹는 법을 알아보자.

 

기분좋은날
기분좋은날


레드마카 효능


레드마카는 31가지 천연 영양소 뿐만 아니라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 등이 들어있다. 레드마카는 감자보다 단백질이 500% 이상 들어있고 칼슘은 2700% 더 들어있다. 

또 레드마카는 사포닌 성분이 함유돼 있다. 사포닌은 인체의 유해성분에 달라붙어 해독작용과 장 운동을 돕는 효능이 있다. 
 

6시 내고향
6시 내고향


또한 레드마카의 카테킨 성분은 폴리페놀의 일종이다. 카테킨은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균증식을 억제하며 면역력 향상을 돕는다. 또 레드마카에 함유된 글루코시놀네이트 성분은 항산화, 항암 작용을 돕는다.
 

기분좋은날
기분좋은날

레드마카 부작용


레드마카를 너무 많이 먹을 경우 복통, 메스꺼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난다. 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두드러기나 발진을 얻을 수 있다. 갑상선 질환 환자도 레드마카를 주의해야 한다.
 

기분좋은날
기분좋은날

레드마카 먹는 법


레드마카는 영양제로 출시되기도 했으며, 레드마카 분말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레드마카 분말은 콩가루처럼 고소하다. 레드마카 분말은 하루에 4g만 먹어도 된다. 레드마카를 끓이면 영양소 파괴가 발생할 수 있으니, 미지근한 물과 먹는 것을 추천한다. 

또 레드마카를 활용해서 맛있게 먹고 싶다면 레드마카 분말을 라떼로 만들 수도 있다. 우유 600ml와 레드마카 분말 8g을 넣으면 된다. 


우유에 레드마카와 삶은 고구마를 넣으면 레드마카 고구마 셰이크로 먹을 수 있다. 우유 대신 두부나 두유를 넣어도 된다. 다른 과일을 넣어서 먹어도 맛있다.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