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돈 버는 어플 "개꿀!"]

레드피피 2020-09-16 00:00:00

보유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여 조금씩 불려 나가는 '재테크'. 요즘에는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한 돈 모으기, 일명 '앱테크(어플+재테크)'에 대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돈 버는 어플은 몇 년전 만해도 잠금화면 해제 시 나오는 광고를 보면 포인트 형식으로 지급하는 잠금해제형 리워드 어플이 전부였다. 

하지만 요즘들어 △퀴즈 풀기 △방치 △걷기 △설문조사 △출석체크 등 돈 버는 어플이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올해 목표가 돈 모으기인 많은 사람들을 위해 돈버는 5종, △잼라이브 △캐시워크 △캐시슬라이트 스텝업 △방치타임 △타임스프레드 등을 알아보자.

 

퀴즈 풀기형 '잼라이브'

 

#꿀팁 [돈 버는 어플

잼 라이브(JAM Live)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실시간 퀴즈쇼 어플로 약 20분 동안 상식이나 시사 등 12개의 문제를 풀면 된다. 

12개 모두 다 맞춰야만 100만 원(또는 300만 원)의 상금을 거머쥘 수 있다. 만약 우승자가 다수일 경우 우승자들끼리 상금을 각각 나눠 가진다. 
 

#꿀팁 [돈 버는 어플
잼라이브

또한, 문제를 맞힘으로서 지급되는 포인트로 스크래치를 긁어 항공권이나 노트북 등을 누리게 될 수 있다. 이러한 돈 버는 어플 '잼라이브'는 월~목요일까지는 밤 9시에, 금요일은 저녁 8시 30분, 주말이나 공휴일은 낮 2시와 밤 9시에 진행하고 있다. 

한편, 금요일 저녁마다 KBS2 꿀잼 퀴즈방에서도 잼라이브를 만날 수 있으니 관심있다면 참고하는 것이 좋다.

 

 

걷기형 '캐시워크 및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캐시슬라이드 스텝업’과 '캐시워크'는 걷기만 해도 포인트가 적립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돈 버는 어플이다. 이 캐시워크 및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의 사용 방식은 간단하다. 

본인이 걸은 걸음 수에 비례해 포인트가 쌓이는 방식으로 자신이 하루에 얼마나 걸었는 지도 알 수 있을 뿐더러 접근성이 비교적 쉽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어플이다. 

#꿀팁 [돈 버는 어플

캐시워크의 어플은 하루 최대 1만보까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적립한 포인트로 편의점은 물론 레스토랑, 카페, 빵집 등 전국적으로 많은 제휴점 쿠폰을 구입할 수 있다. 

#꿀팁 [돈 버는 어플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을 이용하여 쌓은 캐시로는 모바일쿠폰, 문화상품권, 편의점 등으로 상품 교환이 가능하다.

 

방치 어플 '방치타임 및 타임스프레드'

 

#꿀팁 [돈 버는 어플

말 그대로 스마트폰을 방치하면 포인트가 쌓이는 '방치타임' 및 ‘타임스프레드’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돈 모으기 어플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은 시간 동안 포인트가 쌓이는데, 일반적으로 방치 시간이 길면 길수록 지급하는 포인트도 늘어난다.

 ‘방치타임’과 ‘타임스프레드’는 스마트폰 중독을 방지하고,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도록 해 공부나 일, 식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밖에 돈 버는 어플로는 설문조사형으로 △틸리언 △오베이, 잠금해제형 돈 버는 어플인 △짤 △허니스크린 △캐시슬라이드, 출석체크형으로 △캐시팝 △엘포인트 △하나멤버스 등이 있다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