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통증 심한 '대상포진' 예방하려면?]

레드피피 2020-09-16 00:00:00

으슬으슬 감기몸살 증상이 계속 지속되면
 대상포진이 아닌가 의심해보자.

 

이 대상포진은 한국인 4명 중 1명이 걸릴 정도로 흔한데 심각한 통증은 물론 팔다리 마비증상까지 동반한다. 

이런 대상포진은 피부에 물집이 잡히고 빨갛게 되는데, 이것은 어린시절 수두를 앓은 이 몸속 잠재돼 있던 바이러스가 면역력 하락시 다시 나타나는 것이다.
 

#건강 [통증 심한 '대상포진' 예방하려면?]
픽사베이

대상포진 증상은 50대 이상에게 흔하며, 이러한 대상포진은 신경통도 동반하는데 노화가 진행될 수록 증상이 나타난다.

그렇기 때문에 대상포진 초기증상을 알아보고 대처하자. 그리고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및 대상포진 예방 접종 법은 무엇일까?
 

여러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 전염성은?

 

#건강 [통증 심한 '대상포진' 예방하려면?]
KBS2 뉴스


대상포진 초기증상은 심각한 신경통 및 근육통이다. 또한 감기에 걸리지 않았는데 으슬으슬 떨리고 열이나며 몸에 물집이 잡힌다. 또한 포진 딱지 및 궤양 발생, 수포 및 발진이 생긴지 72시간 내 항바이러스제를 몸에 넣어야 이러한 증상들을 줄이고 통증을 줄일 수 있다. 

#건강 [통증 심한 '대상포진' 예방하려면?]
KBS1 뉴스

이런 대상포진 증세는 팔 대상포진, 얼굴 대상포진, 허리 대상포진, 허벅지 대상포진, 손 대상포진, 목 대상포진 등 에서 나타난다. 그리고 환자들 중에서는 치료해도 6개월 이상 아파하며 안면 마비, 청력 소실, 실명,치매 등이 일어날 가능성도 있다. 그리고 어릴때 수두를 앓았다면 전염은 안된다.

하지만 수두를 앓은 적이 있는 사람은 대상포진이 전염될 수 있다. 전염성은 환자의 물집 속 진물이 위험하다. 어릴 적 수두에 안걸렸는데 환자와 접촉했으면 대상포진 전염 위험이 있으니 예방 접종을 맞자.

 

대상포진 예방 접종과 좋은 음식을 먹자

픽사베이
픽사베이

병원에서 대상포진 예방 접종은 과거력과 상관없이 가능하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60대 이상이 한 번만 맞으면 된다. 그렇지만 예방접종을 맞고 통증이나 부종,발작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무료로 예방접종을 맞으려면 예방접종을 실시하는 곳은 병원 및 보건소다. 또한 대상포진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홍삼△ 카카오닙스△아로니아△양파△청국장△보리△현미△어패류△올리브△토마토△당근△호박 등이 있다.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