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신장 질환 증상 '다리 부종' 빼는 법]

레드피피 2020-09-22 00:00:00

신장병 및 신장암 등 신장 질환의 경우 만성질환이 되는 경우 치료가 어려워지며, 더욱이 신장 질환은 초기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는다.

이러한 가운데 신장 이상 증상·신장 질환의 대표 증상은 ‘다리 부종’과 ‘종아리 통증’ 등 하체 쪽에서 통증이 발생된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더불어 신장 이상 증상과 신장 질환 증상에는 어떠한 증상이 있으며, 이로운 신장에 좋은 음식, 해로운 신장에 안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아보도록 하자. 

 

신장 질환 이상 증상

신장 질환은 다른 질환들과 동일하게 조기 발견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므로 신장 이상 증상과 신장 질환 증상을 매일 확인해보면서 이상 증상을 느끼게 되면 지체없이 신장검사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이에 신장 이상 증상 및 신장암과 신장병 등 신장 질환 증상 8가지을 살펴보면 ▲하체(하지) 부종, 얼굴 부종을 비롯한 몸이 붓는 증상, 종아리 부종, 다리 부종, ▲얼굴 붓기, 눈 붓기, 다리 붓기, 아침 붓기를 비롯한 몸 붓기 증상 ▲핍뇨(양이 적음) ▲다뇨(잦음) ▲혈뇨 ▲단백뇨 ▲야뇨(밤 소변) ▲고혈압 등이 신장이 안 좋을 때 생기는 신장 이상 증상과 신장 질환 증상으로 꼽힌다.

신장에 좋은 음식 10가지  얼굴·다리 붓기 빼는 법에도 효과적

 

픽사베이
픽사베이

장에 좋은 영양제와 더불어 신장에 좋은 음식을 매일 섭취하는 것이 신장 건강 증진 및 효과를 가져다 준다. 신장에 좋은 음식의 경우 체내 독소 제거에 좋은 몸속독소배출식품으로, 얼굴은 물론 다리 붓기 빼는 법에도 효과를 가져다 준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신장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한다. ▲비트 및 레드비트 ▲히비스커스 ▲강황 ▲늙은 호박 ▲옥수수수염차 등이 대표적인 신장에 좋은 음식이며, 그 중 옥수수염차와 팥물은 얼굴 붓기 빼는 법, 다리 붓기 빼는 법 등 몸 전신의 붓기 빼는 음식으로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으며, 신장에 좋은 차로도 꼽힌다.

 

신장에 안 좋은 음식 10가지, 흡연과 음주도 피해야 해

픽사베이
픽사베이

 

신장에 안 좋은 음식은 신장 결석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 신장에 안 좋은 음식··신장에 나쁜 음식 10가지는 ▲소금 ▲인공 감미료 ▲갑각류 ▲아보카도 ▲유제품 ▲카페인 ▲육류 ▲통곡물빵▲탄산음료 ▲패스트푸드 및 인스턴트 음식 등을 조심해야 한다.

이처럼 신장에 안 좋은 음식는 물론 흡연과 음주, 스트레스도 건강을 나쁘게 만드는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을 추천한다.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