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공짜로 공부 배우는 방법]

레드피피 2020-09-22 00:00:00

새로운 분야나 전문분야에 대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국가에서 지원하는 직업교육이 있다. 

직업교육 비용을 전부, 혹은 일부를 국가에서 부담해 고용을 안정하고자 하는 것. 국비지원 직업훈련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자

 

픽사베이
픽사베이

직업 능력 개발 훈련비 지급 카드 내일배움카드
국가에서 지원하는 직업훈련 교육은 전용카드를 발급해 훈련비를 지급하면서 직업능력개발을 서포트 해주는 제도다. 

내일배움카드로 훈련비의 최대 90%까지를 지원받을 수 있고 한도는 1년에 2백만 원이다. 종류는 구직자, 재직자로 나뉜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재직자를 위한 직장인 내일배움카드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는 고용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며 관련 직무 훈련 시 교육비를 지원받는다.

자격조건은 기간제·일용직·파견직·단시간 근로자와 경영의 이유로 무급휴직 중이거나 휴업 중인 자, 고용보험 가입 3년 이상에 훈련 이력이 없는 사람, 일학습병행제 훈련 참여자, 육아휴직자, 고용보험료 체납액이 없는 자영업자, 대기업 근로자는 45세 이상이면 가능하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취준생을 위한 구직자 내일배움카드 자격조건
구직자 내일배움카드 대상자는 15세 이상의 구직자나 연매출 15,000만원 미만인 개인사업자(1년 이상), 농어업인 중 다른 진로를 원하는 사람 등이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직업훈련 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
취업성공패키지는 고용노종부 주체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취업 지원을 해주고 취업에 성공하면 그 사람에게 소정의 성공수당을 전달한다. 취업성공패키지 대상자는 아래와 같다. 

취업성공패키지·기초수급자·중위소득 60% 이하인 구직자, 취업성공패키지 Ⅱ 18~34세(소득 무관)·35~69세(중위소득 100% 이하). 신청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뤄진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교육과정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은 특정 직종에 전문가를 키울 수 있도록 훈련과정을 만들고 지원하는 제도다. 만 15세 이상 구직신청을 한 사람들이 대상이다. 

진학 예정이 없을 경우 고등학교 3학년생도 지원이 가능하며 대학원 진학 예정이 없는 졸업반 대학생들도 대상자다.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