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리 우유를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효능)

레드피피 2020-10-19 00:00:00

작년, 다이어트 방법으로 많은 이들에게 소개되었던 귀리 우유 다이어트가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해 또 다시 주목받고 있다.

모델 장윤정의 다이어트 식단으로 많이 알려진 귀리우유 다이어트는 2주 단기간 다이어트가 가능한 식단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귀리 우유 다이어트 효능을 비롯해 칼로리, 부작용, 먹는 방법, 만드는 법 등 귀리 우유에 관한 모든 것을 공개한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귀리 다이어트 효능 '변비 예방'
 

'오트밀'이라고도 불리는 귀리는 주로 서양에서 아침 식사 메뉴로 많이 섭취한다. 이러한 귀리는 식이섬유와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다이어터들이 주로 겪는 변비와 함께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준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귀리는 통곡물로 까끌한 식감을 가지고 있는데 이 귀리에 열을 가해 압축시킨 것이 바로 오트밀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오트밀은 다양한 형태로 먹을 수 있다. 먼저 우유에 오트밀을 넣어 뮤즐리로 섭취하거나 오트밀에 따뜻한 물을 부어 부드러운 죽으로 먹을 수 있다. 만약 더욱 더 고소한 맛을 원한다면 귀리를 약한 불에 볶아 볶은 귀리형태로 먹거나 귀리가루를 우유에 타서 간편하게 먹을 수도 있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귀리의 칼로리 및 섭취방법
 

곡물류 중 열량이 가장 낮은 귀리는 100g 당 300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많은 이들의 식사대용 다이어트로 활용되고 있다. 또, 귀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물이나 우유와 함께 먹으면 귀리의 부피와 함께 포만감이 높아져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고소한 맛이 살아있는 볶은 귀리를 만드는 법은 귀리를 깨끗히 씻어 물에 적당히 불린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중불에서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주면 된다. 특히, 귀리를 볶을 때 납작하게 눌러 볶으면 식감이 부드러워지니 볶은 귀리를 만들 때 참고해보자. 아울러 초간단 홈메이드 귀리 우유를 만들고 싶다면 우유 1컵에 볶은 귀리 2스푼을 섞으면 된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귀리 섭취 시 부작용
 

섬유질 및 식이섬유가 풍부한 귀리는 변비 개선에 탁월하지만 장이 예민한 사람들이 귀리를 과다 섭취하게 되면 설사 및 복통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또, 귀리에 들어 있는 퓨린 성분이 부작용을 주로 일으키는데, 이러한 퓨린은 통풍을 유발하거나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적당량의 귀리를 섭취하여 부작용을 피해야 한다. 한편, 귀리 하루 권장섭취량은 30g이다.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