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 발생 원인이 '미세먼지?' 증상 및 관리방법

레드피피 2020-10-26 00:00:00

주위에 많아지는 흡연자들과 심각한 미세먼지로 인한 걱정이다. 대한민국에서의 폐암은 위암 다음이다. 옛날에는 폐암이 남성이 많이 위험에 노출돼 있었으나 요즘 여성들도 많이 걸리고 있다. 

위험한 폐암의 초기증상은 무엇이며 원인 및 치료방법과 꾸준히 먹어야 한다, 폐에 효능이 있는 음식까지 함께 알아보자

 

폐암 초기증상

픽사베이
픽사베이

 

폐암 초기 증상 중 가장 먼저 의심할 것은 기침이다. 감기에 걸리지도 않았는데 기침이 계속 나오면 고민해야 한다, 폐암의 초기증상인지. 그 다음 초기 증상은 가슴 통증이다.

는 폐 속 종양이 압박한 통증일 수 있다. 그리고 이유없는 쉰 목소리와 호흡곤란도 폐암초기증상일 수 있다.

 

폐암 원인 및 치료

픽사베이
픽사베이

 

무서운 암 폐암을 걸리게 되면 자신이 흡연자인가 생각해보자. 담배 피우는 사람이 폐암 발생할 확률은 비흡연자 보다 높다. 이뿐 아니라 석면,니켈에 노출된 곳에서 오래 있거나, 이것도 폐암의 원인이다. 요즘엔, 숨쉬기도 힘든 미세먼지도 그 원인이다. 최악의 미세먼지는 콧 속에서 걸러지지 못한채 폐까지 간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이러한 발암물질인 미세먼지가 폐 속으로 들어다 차곡차곡 쌓인다면 당연히 폐암 가능성도 커지는 것. 이런 폐암을 치료하려면 방사선이나 수술,항암치료를 받아야 한다. 우선 방사선 치료라는 것은 높은 에너지로 방사선을 암에 쏘면 된다. 폐암 수술은 폐를 절제해 암을 직접 제거하는 것이다. 치료 후 암 세포가 다시 생기지 않도록 하는것이 항암화학요법이다.

 

폐에 좋은 음식

픽사베이
픽사베이

 

폐에 좋은 음식으로 토마토가 있다. 토마토에는 항산화 성분이 있다. 이 토마토 속에는 '라이코펜'이라는 것이 들어있어, 이 라이코펜이 몸 속 쌓여있는 나쁜 산소를 없애줘, 폐 손상을 줄여준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또 브로콜리도 좋다, 여기에는 설포라판이 들어있어 이 성분은 대식 세포 기능을 갖고 있어 폐 속 유해 세균을 막는다. 이뿐 아니라 체 내 쌓인 미세먼지를 없애려면 오리고기,미나리,해조류가 도움이 된다.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