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에 좋은 메리골드 "이 알레르기 주의"

레드피피 2020-11-03 00:00:00

메리골드가 최근 많은 사람들에게 곽광받고 있다. 여러 건강 프로그램에서 메리골드 꽃차와 메리골드 효능에 대해 공개했다. 이로 인해 메리골드가 지아잔틴 및 루테인 같이 눈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이 들어났다. 

이러한 메리골드 효능이 널리 알려지면서 천연 눈영양제 추천 및 루테인 추천 등 눈 건강식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메리골드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메리골드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자.
  

'메리골드' 

닥터지바고
닥터지바고

 

국화과 한해살이풀인 메리골드의 꽃말은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메리골드를 우리나라에서는 카렌듈라, 금잔화, 금송화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오늘아침
오늘아침

 

노란색의 화사한 꽃잎이 매력적인 메리골드는 주로 봄부터 가을까지 핀다. 예로부터 식용, 약용으로 널리 쓰였으며 일부 국가에서는 향신료로도 쓰인다. 또한, 샤프란과 비슷한 색과 향으로 ‘푸어 맨스 샤프란’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메리골드'의 효능 

천기누설
천기누설

한국영양학회에 따르면 메리골드는 눈 건강에 효능이 좋다. 메리골드(금잔화)에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풍부하다. 특히, 노화로 인해 줄어드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고 관리해줘 시력 감퇴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게다가, 시금치보다 약 4배 많은 지아잔틴과 루테인을 함유하고 있어 황반변성 등 노인성 안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이 밖에도 메리골드는 ▲비타민E ▲비타민A ▲아연 ▲비타민B1 등 여러 영양소를 골고루 갖추고 있다. 



메리골드 섭취방법 

엄지의제왕
엄지의제왕


메리골드는 좋은 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메리골드를 꽃차로 즐겨 먹는다. 메리골드 꽃차 만드는 법을 소개하자면 따뜻한 물 200ml에 건조한 꽃 2~3g을 넣고 4분 정도 우리면 된다. 아울러 메리골드는 색소가 열에 강한 지용성이기 때문에 채소볶음할 때 기름과 함께 조리해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으로 알려졌다. 


 
메리골드 부작용 '꽃 알레르기 주의' 

눈 건강에 좋은 메리골드
기분좋은날


메리골드는 천연 눈 영양제이므로 특별한 부작용은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메리골드 권장 섭취량인 5잔 이상 마시게 되면 황변현상 위험이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게다가 메리골드가 꽃인 만큼, 꽃 관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를 지양하는 것이 좋다.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