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맛집 왜 가?]

레드피피 2020-07-27 00:00:00

코로나 때문에 맛집 가기 두렵다면? 내 집이 맛집!

코로나가 잠잠해질 기미가 안보인다. 그렇다고 약속을 안 잡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사람이 많은 식당을 방문하기 찝찝하고, 집에서 손님 대접하기 좋은 음식으로 뭘하면 좋을까 고민중이라면, 방송에서 소개한 맛집같은 홈파티 레시피 세 가지를 추천한다.

#레시피 [맛집 왜 가?]
생방송 투데이
#레시피 [맛집 왜 가?]
생방송 투데이
#레시피 [맛집 왜 가?]
생방송 투데이

혀가 얼얼해지는 중독의 맛 '마라 감바스 만들기'
 
감바스는 스페인 요리로, 만들기 쉬운 대표적인 파티 음식으로 꼽힌다. 최근에는 감바스에 매콤한 마락소스를 더한 마라감바스가 인기다. 맛있는 마라감바스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따라하기 번거롭고 어렵다면 밀키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마라감바스 재료는 ▲새우 12마리 ▲마늘 5알 ▲사천 고추 4개 ▲올리브유 2컵 ▲마라소스 3T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불린 납작당면을 준비한다.

마라 감바스 만들기 레시피 
1. 새우 껍질을 벗겨 손질한다 2. 마늘은 편썰기를 한다 3.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약불에 마늘을 볶는다 4. 사천고추, 새우, 마라소스를 넣고 익힌다 5. 새우가 익으면 납작당면, 후추, 소금을 넣는다. 6. 납작당면이 익으면 완성

 

#레시피 [맛집 왜 가?]
 알토란

건강 든든 맛도 좋은 '소고기 버섯 잡채 만들기'
 
남녀노소 누구나 가장 좋아하는 음식 바로 ‘잡채’다. 각종 야채와 버섯, 당면이 어우러져 색도 곱고 맛도 좋다. 잡채는 재료 하나하나 손질해야 하기 때문에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다. 따라서 자주 해 먹기가 어렵다.  

소고기버섯잡채 재료는 ▲표고버섯 3개 ▲불린 목이버섯 1줌 ▲새송이버섯 2개 ▲불린당면 2컵 ▲당근 1개 ▲양파 1개 ▲소고기 2컵 분량을 준비한다.

소고기버섯잡채 양념 재료는 ▲간장 1.5큰술 ▲설탕 2큰술 ▲참기름 1.5큰술 ▲식용유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다진대파 2큰술 ▲볶음깨 1/2작은술 ▲청주 1/2큰술 ▲후추을 준비한다.

소고기 버섯 잡채 만들기

1. 대파를 썬다 2. 양념 재료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 다음 소고기에 버무린다. 3. 야채를 가늘게 썬다 4. 목이버섯과 당면을 물에 불린다 5. 30분 가량 물에 불린 당면에 간장과 참기름을 한 스푼씩 넣어 버무린다 6.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손질한 야채를 넣어 볶는다 7. 볶던 야채에 양념한 소고기를 넣고 함께 볶으면 완성

 

백종원 3대천왕
백종원 3대천왕
백종원 3대천왕
백종원 3대천왕

얼큰 시원한 술 안주로 딱! '해물탕 만들기'
 

해물탕은 싱싱한 해산물에 매운 고춧가루 양념을 넣어 얼큰하게 끓인 탕을 말한다. 생선, 낙지, 꽃게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보양식으로도 꼽힌다. 특히 요즘처럼 덥고 장마가 시작되면서 몸 관리를 더욱이 신경써야 할 먹으면 좋은 음식이다. 해물탕 만들기 레시피를 소개한다.  

해물탕 재료는▲새우 7~10마리 ▲낙지 1마리 ▲백합조개 1국그릇 ▲무 3cm ▲대파 1뿌리 ▲양파 1개 ▲미나리 1줌 ▲콩나물 1줌 ▲팽이버섯 1봉 ▲된장 1/2스푼 ▲다진마늘 1스푼 ▲고춧가루 3튼술 ▲가쓰오육수 1000ml를 준비한다.

해물탕 만들기

1. 야채를 손질한다 2. 무를 바닥에 깐다 3. 조개와 새우를 넣는다. 4. 된장 반 스푼, 다진 마늘 1스푼, 고춧가루 3큰술을 넣는다. 5. 가쓰오육수를 붓고 끓인다 6. 끓기 시작하면 낙지, 양파, 애호박, 느타리버섯, 팽이버섯, 콩나물, 미나리를 넣어 살짝 끓여주면 완성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