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빗자루 머리카락 탈출 고!]

레드피피 2020-07-27 00:00:00

수저론이 만연한 세상, ‘동안’에 열광하던 여성들이 ‘부티’를 주목하기 시작했다. 마냥 어려 보이려 집착했던 시대는 가고, ‘고급미’에 주력하는 시대가 온 것.

일명 ‘부내’ 나는 인상을 만드는 데 일등공신인 풍성하고, 윤기나는 헤어스타일은 어떻게 관리 해야 할까? 머릿결 망치는 습관을 세 가지를 참고하여 최대한 피하도록 하자. 이에 머릿결 좋아지는 습관을 들여보도록 하자.

 

슈퍼맨이 돌아왔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1. 미용실에 너무 자주 간다

머릿결 손상의 주범은 단연 과도한 헤어 시술이다. 염색, 탈색, 펌, 스트레이트 시술 등 헤어스타일을 너무 자주 바꿀 경우 시술을 할 때마다 모발에 손상이 더해진다.

헤어 디자이너가 권하는 고가의 클리닉 시술이나 트리트먼트 시술을 병행한다 해도 결코 자연모 상태로 돌아갈 수는 없다는 것을 기억하자.

 

불후의명곡
불후의명곡


2. 미용실에 너무 안 간다


잦은 시술로 모발이 손상을 입는다 해서 갈라진 머리카락 끝을 오랜 시간 방치하는 것 또한 머릿결을 망치는 지름길이다. 큐티클 층이 손상된 모발을 1~2개월 주기로 잘라내는 것만으로도 손상도를 최소화 할 수 있다.

 

#꿀팁 [빗자루 머리카락 탈출 고!]
엘라스틴광고


3. 열 보호제를 생략한다

 머릿결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열 보호 에센스를 바르는 것’을 권장한다. 드라이어나 아이언 제품으로 헤어 스타일링을 시작하기 전에 모발에 고르게 도포하면 모발 손상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단, 여러 화학 성분으로 가득한 화장품을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되는 것처럼 모발도 예외는 아니다. 각 단계에 필요한 최적의 제품만을 남기고 사용하는 헤어 제품의 개수를 최소한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꿀팁 [빗자루 머리카락 탈출 고!]
섹션tv연예통신

 

머릿결 좋아지는 습관

1. 머리카락이 다 마른 후 빗질한다.

젖은 상태의 모발에서 빗질을 하면, 물기가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큐티클이 열려있기 때문에 긁어내는 역할을 한다. 충분히 드라이어로 두피와 모발을 말린 뒤 브러쉬로 빗어준다.

2.  실크 소재의 베개 커버를 사용한다.

면 대신 실크 소재의 베개 커버는 자는 동안 머리카락의 수분을 뺏어가지 않기 때문에 마찰이 적어 손상을 최소화 시켜준다.

 

#꿀팁 [빗자루 머리카락 탈출 고!]
슈퍼맨이 돌아왔다

3. 밤에 머리를 감는다.

피부 재생 시간이 밤 10시~ 새벽 2시까지이다. 모발도 마찬가지로, 머리는 밤에 감는 것이 좋다. 두피도 모발도 활발하게 재생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4. 에센스 바른 후 스타일링 기기 사용한다.

매직기, 고데기를 사용하기 전에 에센스나 트리트먼트를 충분히 바른 다음에 사용하도록 한다. 이 습관만 들여도 머리카락의 손상을 50% 막을 수 있다. 

5. 샴푸 전 머리카락을 빗는다.

머리카락이 엉킨 상태에서 샴푸를 하면 세정력이 떨어진다. 충분히 머리를 빗은 다음에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사용해야 배로 흡수 돼 건강한 모발을 가질 수 있다. 모발이 자라는 반대 방향으로 빗질하는 경우 노폐물 제거 효과도 있다.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