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같아" 길 잃고 바닥에 쓴 'SOS'로 구조 성공

레드피피 2021-01-11 00:00:00

지난 6일(현지시간) 호주 현지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호주 여행 중 길을 잃은 유학생 2명이  ‘SOS’ 구조 신호 덕분에 무사히 구조됐다.

호주 곳곳을 여행 중이던 프랑스와 홍콩에서 온 유학생 2명. 어느 날 그들은 남부 중앙 지대에 있는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주의 외딴 지역을 방문했다가 자동차에 휘발유가 떨어진 사실을 알게 됐다. 

그들은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주변을 돌아다녔지만 주유소, 마트 등 근처엔 아무것도 없었고 스마트폰마저 꺼져버렸다. 

이뿐만 아니라 두 사람은 이리저리 돌아다닌 탓에 길까지 잃어버렸다. 가만히 앉아 좌절할 수만은 없었 기에 그들은 펜을 꺼내 ‘도와주세요’라는 메모를 써서 종이를 떨어뜨려가며 이동하기 시작했다. 

또 영화와 같이 헬기가 지나가다 자신들의 구조 신호를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 흙바닥에도 커다랗게 ‘SOS’ 글자를 남기기로 했다. 

하지만 그들은 이틀이 지나도록 구조헬기나 행인을 만날 수 없었다. 힘도 다 빠지고 물과 음식도 다 소진되어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됐을 그때, 누군가가 나타났다. 호주 에너지 기업인 산토스(SANTOS Ltd.)사의 한 직원이었다. 

업무상 오지 현장을 자주 방문하는 이 직원은 업무 중 우연히 그들이 흙바닥에 적은 SOS 글씨를 발견했고, 곧바로 조난자들을 찾아 나선 것이었다. 

이에 지난 5일(현지시간) 산토스 측의 긴급대응 덕분에 그들은 빠른 응급치료를 받았고, 이후 병원으로 옮겨져 마저 치료를 받을 수 있었다.

산토스 측은 "조난자들이 SOS를 흙바닥에 쓴 것은 정말 현명한 방법이었다. 직원이 그것을 보고 그들을 구조하게 돼 매우 기쁘다. 그들은 구조된 뒤 치료를 끝마치고 다시 여행을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 출처 픽사베이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