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시위대 앞에서 '치킨' 먹방한 男

레드피피 2021-02-09 00:00:00

"한 입 줄까?" 건내며 조롱
완전 채식주의, 즉 ‘비건’을 지지하는 운동을 벌이는 시위대 앞에서 두 남성이 보란 듯이 치킨을 먹었다.
완전 채식주의, 즉 ‘비건’을 지지하는 운동을 벌이는 시위대 앞에서 두 남성이 보란 듯이 치킨을 먹었다.

지난 7일 해외 매체 데일리메일의 보도에 따르면 완전 채식주의, 즉 ‘비건’을 지지하는 운동을 벌이는 시위대 앞에서 두 남성이 보란 듯이 치킨을 먹는 영상이 SNS에서 큰 화제가 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6일 호주 남부 빅토리아주 멜버른의 한 상점 앞에서는 여러 명의 비건들이 모여 이를 지지하는 운동을 벌였다. 그러던 중 운동을 벌이는 시위대 앞으로 ‘치킨 박스’를 든 남성 두 명이 나타났다. 두 남성은 시위대를 조롱하듯 그들 앞에서 치킨을 맛있게 먹기 시작했다.

비건 운동을 벌이는 시위대 앞으로 ‘치킨 박스’를 든 남성 두 명이 나타났다. 두 남성은 시위대를 조롱하듯 그들 앞에서 치킨을 맛있게 먹기 시작했다.
비건 운동을 벌이는 시위대 앞으로 ‘치킨 박스’를 든 남성 두 명이 나타났다. 두 남성은 시위대를 조롱하듯 그들 앞에서 치킨을 맛있게 먹기 시작했다.

분노한 한 시위 참가자는 두 남성에게 “멍청이(moron)”라 소리치며 “지금 당신들이 하는 행동이 웃기고 재밌다고 생각하는가?”라고 물었다.

심지어 이들은 시위대의 비난에도 굴하지 않고 한 참가자에게 치킨을 내밀며 “친구, 한입 먹을래?”라고 물었으며, 질문을 받은 참가자가 “아까 대답한 것 같은데? 나는 안된다고 말했다”라고 답하자 “다음엔 더 나은 행운을 빈다."라고 빈정대며 치킨을 베어 물었다.

비건 시위대 앞에서 '치킨' 먹방한 男
이들은 시위대의 비난에도 굴하지 않고 한 참가자에게 치킨을 내밀며 “친구, 한입 먹을래?”라고 물었으며, 질문을 받은 참가자가 “아까 대답한 것 같은데? 나는 안된다고 말했다”라고 답하자 “다음엔 더 나은 행운을 빈다."라고 빈정대며 치킨을 베어 물었다.

이후 참가자는 두 남성에게 “당신들의 이러한 행동은 우릴 도와주는 것이다.”라며 “당신들이 여기 있어 다른 사람들에게 구경거리(비건을 알리는 상황)를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정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를 듣던 한 여성 참가자도 그의 말에 동의하며 치킨을 먹는 두 남성에게 ‘자신의 채식 식단’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녀는 자신이 왜 채식을 선택했는지 설명했고 이야기가 길어지자 두 남성은 햄버거로 얼굴을 가리며 찡그렸다.

비건 시위대 앞에서 '치킨' 먹방한 男
한 여성 참가자는 치킨을 먹는 두 남성에게 ‘자신의 채식 식단’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녀는 자신이 왜 채식을 선택했는지 설명했고 이야기가 길어지자 두 남성은 햄버거로 얼굴을 가리며 찡그렸다.

해당 영상의 주인공은 9만여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틱톡커 ‘닉’과 ‘빌’이다.

그들은 ‘비건 시위자들 앞에서 징거 박스 먹기(Eating a Zinger Box in front of vegan protesters)’라며 영상을 계정(@nickandbill)에 공유했고, 이는 큰 화제가 되며 만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댓글 창은 해당 영상에 대한 누리꾼들의 논쟁이 펼쳐졌다.

해당 영상의 주인공은 9만여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틱톡커 ‘닉’과 ‘빌’이다. 
해당 영상의 주인공은 9만여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틱톡커 ‘닉’과 ‘빌’이다. 그들은 ‘비건 시위자들 앞에서 징거 박스 먹기’라며 영상을 계정(@nickandbill)에 공유했고, 이는 큰 화제가 되며 만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댓글 창은 해당 영상에 대한 누리꾼들의 논쟁이 펼쳐졌다.

두 남성을 옹호하는 누리꾼들은 “비건 운동가들은 대중에게 채식을 강요하고 있다. 근데 이들이 한 행동이 뭐가 문제가 되냐. 그들은 자유로운 사람들”, “그들이 우리에게 그들의 생각을 강요한다면 우리도 우리의 생각을 그들에게 강요할 수 있다”, “모든 영웅이 망토를 걸치는 것은 아니다. 일부는 치킨 박스를 든다”라며 두 남성을 영웅에 비유하기까지 했다.

하지만 두 남성을 비난하는 누리꾼들도 있었는데, 그들은 “재밌지도 않고 멋지지도 않다. 난 비건이 아니지만 그들을 존중한다”. “난 비건이 아니며 앞으로도 그렇게 될 가능성이 없지만, 나와 다른 견해를 갖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그를 무시하진 않을 것이다”, “시위대들은 누구에게도 방해가 되지 않았는데 왜 두 남성은 이와 같은 이상한 촬영을 했는가”라며 그들의 행동이 무례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영상은 2월 9일 기준 340만 회가 넘는 조회 수와 60만 개에 달하는 좋아요를 받았다.

 

사진 출처 틱톡 @nickandbill 캡처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