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엔 이렇게 따뜻한 선생님도" 감동 사연

레드피피 2020-07-31 00:00:00

 

언뜻 보면 아빠가 캐리어로 아이를 업은 모습의 사진이 SNS에 여러 차례 공유되고 있다. 실은 사진 속 여자아이와 남성은 부녀 관계가 아니다. ‘스승과 제자’ 사이로 알려져 많은 사람의 가슴을 뭉클하게 하고 있다.

출처 셀리킹 페이스북
출처 셀리킹 페이스북

해외 매체 유니래드를 포함해 현지 언론은 지난 20일(현지시간) 미 켄터키주의 한 초등학교 교사가 걷지 못하는 학생을 등에 업고 현장학습을 떠났다고 보도했다.
 

출처 셀리킹 페이스북
출처 셀리킹 페이스북

열 살짜리 라이언 네이버스는 선천성 기형인 이분척추증을 앓고 있어 항상 휠체어를 타고 다닌다. 학교생활은 무리 없이 보내지만, 휠체어로 이동하기 힘든 곳으로 현장학습을 떠나는 날이면 라이언은 늘 빠질 수밖에 없다. 네이버스의 엄마 셸리 킹은 “지난 수학여행을 가지 못해서 라이언이 무척 속상해했다. 이번 현장학습도 바위를 지나가야 하는 장소여서 포기했다”라고 밝혔다.

출처 셀리킹 페이스북
출처 셀리킹 페이스북

속상하지만 포기할 수 밖에 없던 라이언에게 구세주가 다가왔다. 바로 교사 프리먼이 “등에 업고 현장학습을 갈 테니 걱정하지 말라”고 전화를 건 것. 심지어 프리먼 교사는 라이언의 담임교사도 아니었다.

출처 셀리킹 페이스북
출처 셀리킹 페이스북

라이언의 몸무게는 약 25kg. 프리먼은 현장학습 당일, 캐리어로 라이언을 업고 울퉁불퉁한 바위를 넘어 다니며 폭포와 화석지대를 구경시켜줬다. 라이언은 현지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선생님 등에 업혀 3억 9,000만 년 전 화석을 구경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선생님에게 감동 받은 라이언의 엄마는 이 사연을 페이스북 계정에 올렸다. 세상에는 돕고 싶어하는 좋은 사람이 많으니 포기하지 말라고 덧붙였다.

출처 셀리킹 페이스북
출처 셀리킹 페이스북

아름다운 스승과 제자의 사연이 전해지자 여러 언론에서 인터뷰 요청이 들어왔으나, 교사 프리먼은 “교사가 해야 할 일을 한 것”이라며 겸손한 자세를 보였다.

특히 프리먼은 “켄터키주의 모든 공립학교에서는 이런 교류가 학교 일과 중 수없이 반복된다”면서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교사가 열심히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라며 특별히 칭찬받을 일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