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미디어 더선은 피임약을 복용할 때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전했다. 의사들은 많은 여성이 피임약으로 인한 끔찍한 부작용에 시달린다고 밝혔다.
루이자 드레이퍼 박사는 “여성들은 피임약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며 “피임약 부작용으로 찾아오는 환자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여성의 피임은 건강에 영향을 주지 않아야 한다”며 “개인의 생활 방식과 여러 조건에 적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여러 피임 방법이 있지만, 대중적인 피임 방법으론 피임약 복용이 높다. 쉽게 접할 수 있는 피임 법이라 해도 자신에게 올바른 선택인지 확인해야 한다.
피임약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구토 ▲두통 ▲체중 증가 ▲기분 변화 ▲성욕 저하 ▲질 분비물 ▲유방 통증 ▲부정 출혈 등으로 꼽을 수 있다.
가장 심각한 부작용은 혈전증으로 혈관을 막아 위험하다. 한 여성은 “피임약을 복용한 지 3개월 후 뇌졸중을 앓았다”고 밝혔다. 피임약 복용 시 흡연은 혈전증의 위험을 높여 피하는 것이 좋다.
피임약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복용 시간 및 방법을 정확히 숙지해야 한다. 21일간 피임약 복용 후 7일 동안 휴약기간을 갖는다. 휴약기간 동안 생리가 시작된 후 끝나지 않을 수 있다. 이 경우에도 7일의 휴약기간이 끝나고 8일째 되는 날부터 피임약을 복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