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PP

“어이없어서 웃김” 기대와 다른 웃픈 현실 모음

기대는 양날의 검이다. 자신의 멋진 미래를 상상하고 기대하는 것은 당시엔 흥미롭지만 이 기대가 충족되지 않은 현실을 마주한다면 괜히 비참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심지어 네일아트, 헤어스타일 등 비교적 쉽게 이룰 수 있는 기대들도 우리들을 실망시키는 경우가 있다. 광고 영상을 보고 구입한 제품들, 샵에 가서 원하는 이미지를 보여주기 등 기대하며 기다린 시간들이 아까워지는 경험을 모두 해봤을 것이다.

이에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보어드판다는 기대와 다른 현실을 한데 모아 공유하며 화제를 일으켰다. 이를 바탕으로 어이없어서 웃음이 나오는 웃픈 현실을 소개한다.

때로는 우리가 원하는 것이 너무 완벽하고 많은 기술과 장인 정신이 필요한 경우도 많다. 이 경우 우리가 기대하는 것과 그들이 제공할 수 있는 것은 일치하지 않으며 더 직설적으로 말하면 지불한 만큼, 즉 싼 건 딱 그 가격 정도를 기대해야 한다.

하지만 가격대가 높거나 누가 봐도 별로인 제품과 서비스에 해당하는 경우엔 반품, 환불을 요청해야 하는 것이 분명하다. 불만을 표출할 때에는 당연히 신사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좋다.

회사가 진정한 고객 우선 정책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의 불만을 진지하게 받아들일 것이기 때문에 괜히 화를 낼 필요가 없다. 그들은 당신의 말을 듣고, 당신에게 지원을 제공하고, 당신의 불만에 대한 후속 조치를 취하고, 실수를 보상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이다.

또한 인생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한 다음에는 모든 기대를 포기하는 것이 가장 좋은 자세이다. “최선을 다했다. 잘 했어!”라고 자신을 다독이며 편안히 앉아 초조해하지 말고 다른 할 일을 찾으면 된다.

그 후 원하는 결과를 얻으면 다행인 거고 그렇지 않다면 “별거 아니다. 다른 방법으로 다시 시도하지 뭐”라는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좋다.

 

사진 출처 보어드판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