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해본 일 없는 '알바의 달인' 연예인 모음

레드피피 2020-08-12 00:00:00

화려한 스타들의 이면에는 생활고에 찌든 과거가 있을지 모른다. 특히 연습생이나 무명배우 시절에는 꿈을 이루기 위해 투잡을 뛰는 등 무리하게 아르바이트 전선에 뛰어드는 경우가 있다. 우리가 아는 스타들 중 일부는 산전수전 고생을 하며 지금의 위치에 오르게 됐다. 

사진= 영화 '럭키' / 영화 '극한직업'
사진= 영화 '럭키' / 영화 '극한직업'

영화 '극한 직업'과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의 주역으로 정초부터 인기몰이를 한 영화배우 류승룡은 족발 배달과 자동차 세차 아르바이트를 했다. 장기간 알바를 하다보니 특별한 인연을 맺게 된 동료도 있다. 배우 유해진은 류승룡과 약 한달 간 지방에서 비데를 조립하는 공장업무를 했다.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전전한 뒤, '데뷔'의 꿈을 이루게 된 국내 인기 연예인을 모아봤다.

 

사진= 김태리 인스타그램
사진= 김태리 인스타그램

김태리

영화 ‘아가씨’에서 김민희의 하녀를 연기한 김태리는 인터뷰 도중 캐릭터를 잘 소화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과거 아르바이트 경험을 언급했다. 편의점, 카페, 패스트 푸드점 등에서 일했으며, 두유 판매 아르바이트까지 해봤다고 말했다.

 

사진= 방탄소년단 인스타그램
사진= 방탄소년단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슈가

그는 한 온라인 방송을 통해 연습생 시절 학비를 벌고자 오토바이 배달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교통사고를 당한 사연을 이야기했다. 제법 큰 사고가 벌어져 그는 현재 가수활동 중에도 격한 안무를 출 때 통증을 호소한다.

 

사진= 류준열 인스타그램
사진= 류준열 인스타그램

류준열

예능 프로그램 인터뷰에서 그는 데뷔 전 돌잔치 사회자와 마트 상하차 아르바이트, 쌀국수집 서빙과 피자 배달 아르바이트 경험을 털어놨다. 데뷔 직전엔 영화 베테랑의 차량 지원 스태프로 일하기도 했다.

 

사진= 헤이즈 인스타그램
사진= 헤이즈 인스타그램

헤이즈

생계를 위해 헤이즈는 많게는 하루에 세가지 아르바이트를 병행했다고 한다. 데뷔 전 참치집과 빵집, 전단지 배부 등의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밝혔다.

사진= 영화 '스물'
사진= 영화 '스물'

강하늘

어린 시절을 어렵게 보낸 그는 예술고등학교의 비싼 학비를 충당하기 위해 직접 아르바이트 전선에 뛰어들었다. 주유소와 편의점, 오리고기 농장 등 다양한 일을 경험했다. 뷔페 서빙 아르바이트를 성실하게 임하던 그는 매니저로 진급했다는 일화를 털어놓았다.

 

사진= 소진 인스타그램
사진= 소진 인스타그램

걸스데이 소진

그룹 걸스데이 소진은 분식집, 치킨집, 호프집, 칵테일 가게 등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자리는 모두 전전했다고 말했다. 특히 공장 알바를 하며 양말에 바코드를 붙이는 작업을 하다가 어지러워 기절한 일화를 밝혀 시청자들을 경악케 했다.

Copyright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